매일하루 건강상식

건강지킴이 - 레드푸드

건강지킴이 - 레드푸드

파프리카
세포를 강화하는 비타민C와 면역력을 높이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감기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여름에 섭취하면 멜라닌 대사를 촉진하여 기미, 주근깨,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루테인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엽록소가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에 좋고, 혈관을 맑게 하여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수박
수박은 전해질이 풍부하며 과육의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진 과일입니다. 과육에는 라이코펜이 함유되어 있어 붉은색을 띠는데, 라이코펜은 색소침착으로 인한 기미, 주근깨의 생성을 억제하여 피부 노화를 억제합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고 아미노산, 구연산을 함유하고 있어 이뇨작용을 통해 위장장애, 심장병,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대표적인 레드푸드 중에 하나입니다. 제철은 6~9월이며, 붉은색을 띠는 라이코펜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또한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과 세포 건강에 기여하여 우리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줍니다. 토마토 역시 칼륨이 풍부해 체내에서 염분을 배출해 혈압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100g당 19칼로리의 저칼로리 식품이라 이동 중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