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하루 건강상식

소화를 돕는 식품 8가지.

소화를 돕는 식품 8가지.

1. 생강이 함유된 음식
생강은 팽만감을 포함한 여러 소화 문제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
말린 생강가루는 향신료로도 쓰이며, 얇게 썬 생강은 차로 만들 수 있습니다.
조미료로 사용할 때에는 좋은 품질의 생강 뿌리 분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로 사용할 경우엔 신선한 생강 뿌리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2. 불포화 지방
불포화 지방은 우리 몸이 비타민을 흡수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섬유질과 결합하여 배변을 돕기도 합니다.
올리브오일과 같은 식물성 기름은 불포화 지방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그러나 지방은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하루에 2,000칼로리를 섭취하는 성인의 경우 일일 지방 섭취량은 77g이며 이를 초과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3. 껍질이 있는 채소
야채에는 원활한 소화를 도와주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또한 섬유질은 배변 활동을 자극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야채 껍질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껍질째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로는 감자, 고구마, 콩 등이 있습니다.

4. 과일
과일에는 섬유소, 비타민C와 칼륨 등 소화 활동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사과, 오렌지, 바나나는 영양소가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5. 시리얼
통곡물은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를 도와줍니다. 우리 몸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기 위해 천천히 곡물을 분해합니다.
현미와 퀴노아를 비롯해 다양한 곡물 시리얼을 선택하여 섭취할 수 있습니다.

6. 요구르트
요구르트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에 도움을 주며 살아있는 박테리아와 효모로 불리기도 합니다.

7. 케피어
케피어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발효유 음료입니다. 케피어 섭취로 소화 활동을 개선하고 장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잎이 많은 채소
잎이 많은 녹색 채소에는 소화를 돕는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Nature Chemical Biology 저널'의 기사에 따르면 잎이 많은 채소에는 설포퀴놀로스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설토퀴놀로스란 건강한 박테리아를 위장에 공급하여 소화를 촉진하는 설탕의 일종입니다.